[2023 소방방재기술산업전] ㈜파라텍, 다양한 구성의 물류창고 스프링클러 헤드, 도로터널용 물분무 헤드 등 소방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과 제품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 소방방재기술산업전] ㈜파라텍, 다양한 구성의 물류창고 스프링클러 헤드, 도로터널용 물분무 헤드 등 소방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과 제품 소개

스크린샷 2023-06-29 오후 1.44.17.png

 

국내 소방 방재 전문 전시회인 ‘2023 소방 방재 기술 산업전(FIRE TECH KOREA)’이 6월 7~9일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파라텍은 이번 ‘2023 소방방재 기술 산업전’에서 참가하여 다양한 구성의 물류창고 스프링클러 헤드를 중심으로 성능 검증을 완료한 도로터널용 물분무 헤드 등 소방과 관련된 다양한 기술과 제품을 소개하였다.

 

국내 소방설비 기업 중 가장 많은 종류의 스프링클러 제품을 보유하고 있는 ㈜파라텍은 이번 전시회에서 FM인증과 국내 형식승인을 모두 보유한 ‘K115’를 중심으로, 국내 승인을 받은 ‘K160’·’K200’·‘ESFR’ 등 다양한 물류창고용 스프링클러 헤드 제품을 전시하여 설명하였다. ‘K115’ 스프링클러는 고유량 제품으로 방수량이 115Liter/min로 물류창고 또는 플랜트 현장 등  화재위험성이 높은 장소에 적용되는 제품이다. 

 

또한 화재 시 진압의 역할을 해주는 ‘화재조기진압헤드 ESFR’은 화재 발생 초기에 화재를 감지하며, 높은 방수량으로 진압에 효과적인 제품으로 대형 물류창고 및 반도체 설비에 적합한 제품 으로, 습식 스프링클러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스크린샷 2023-06-29 오후 1.43.57.png

 

‘도로터널용 물분무헤드’는 차량 실화재 시험과 살수분포시험을 거쳐 성능이 검증된 제품이다. 

자동 개폐형으로 평소에는 커버가 닫혀 있어 터널 내부의 오염 물질로부터 노즐을 보호할 수 있으며, 도로터널 내부에 물을 고르게 분사할 수 있기 때문에 차량화재 제어에 효과적이라고 관계자는 설명하였다.

 

㈜파라텍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에서 ㈜파라텍의 차별화된 제품 경쟁력과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게 되길 기대한다.”라며 “폭넓은 제품을 바탕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기준에 부합하는  제품을 정확하고 빠르게 공급할 수 있는 기민한 수요 대응 능력 등을 내세워 신규 수주 확대로 이어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파라텍은 창립 50주년을 맞아 소방로봇을 선보였다. 파라텍의 소방로봇은 인공지능, IoT, 5G 기술과 로봇을 결합해 화재를 조기 발견, 대응할 수 있도록 개발됐으며 현재 강남소방서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도화에 집중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