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라텍] 화재대응성 최대 높인 신제품 밸브 2종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신기술

[파라텍] 화재대응성 최대 높인 신제품 밸브 2종 출시

- 성능 업그레이드된 A3 알람밸브와 국내 최초 ‘논-인터록 밸브(Non-interlock Valve)’ 개발

보도자료 사진.jpg

 

소방전문기업 ㈜파라텍이 신제품 밸브 2종 ‘A3알람밸브(A-3 alarm Valve)’와 ‘논-인터록 밸브(Non-interlock Valve)’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파라텍은 새롭게 출시한 밸브 2종에 대해  한국소방산업기술원으로부터 형식승인을 획득했다.

 

A3 알람밸브는 기존 A2 알람밸브의 단점을 개선한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내부 클래퍼의 형상을 새로운 구조로 개발했다. 클래퍼의 열림 및 닫힘 상태의 정확성을 확보하여 알람스위치의 동작 신뢰도를 높이고, 중량을 호칭에 따라 최대 30% 감소, 바디 크기는 10mm 감소시키며 고객의 시공 편리성을 높였다.

 

함께 출시된 논-인터록 밸브(Non-interlock Valve)는 국내에서 최초로 개발된 제품으로, 화재감지기 작동 또는 스프링클러헤드 개방 시 유수제어밸브를 개방하여 화재대응에 보다 빠르다. 또한 PORV(Pressure Operated Relief Valve)가 탑재되어 유수제어밸브의 클래퍼 열림 상태를 유지하는 신뢰도를 높여 안정적인 작동성을 확보했다.

 

㈜파라텍 기술연구소는 “이번에 개발된 A3 알람밸브와 논-인터록 밸브는 기존 자사 A2 알람밸브와 프리액션밸브의 단점을 개선하고, 신규 기능을 추가하여 오작동을 최소화하는 동시에 화재대응성은 최대 높인 제품”이라며 “중량과 크기를 줄여 시공의 편리성 또한 높여 다양한 현장에서 탁월한 성능을 보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파라텍은 최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개최된 ‘2023 NFPA(미국화재예방협회) 컨퍼런스&엑스포’에 참가해 현지 유명 소방기업 ‘ABFP(American Backflow&Fire Prevention)’, ‘AFSS(Alliance Fire Safety Specialists)’와 MOU를 체결하는 등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신규 수주를 확대하며 실적 성장을 가속화해 나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