벨리모서울-클라우드 기능이 포함된 IoT 밸브인 ‘에너지 밸브’ 소개 -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벨리모서울
-클라우드 기능이 포함된 IoT 밸브인 ‘에너지 밸브’ 소개 -

홈피 6.건축기계설비 벨리모 01.JPG

 

벨리모서울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클라우드 기능이 포함된 IoT 밸브인 ‘에너지 밸브’ 및 VAV, 댐퍼모터, 센서 등 다양한 제품을 선보였다. 

 

Belimo Energy ValveTM은 IoT 밸브로서, 유량계와 공급 및 환수 배관에 설치된 온도센서를 사용하여 코일의 에너지 사용량을 측정할 수 있고 측정된 데이터를 분석하여 코일의 Delta-T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스마트한 에너지 밸브로, 기존 복합밸브가 가지고 있는 차압 독립형 유량제어 기능을 포함하여, 실 측정된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감시 및 분석까지 할 수 있는 지능형 제어밸브이다.

 

또한 필요로 하는 유량 만을 제공하므로 순환펌프의 동력 사용량을 절감할 뿐 아니라, 낮은 온도차 문제(Low Delta-T syndrome)를 해결하므로 냉동기의 효율이 높아져 냉동기 에너지 사용량 또한 절감할 수 있다. 

 

홈피 6.건축기계설비 벨리모 02.JPG

 

대부분 제어밸브(복합밸브 포함)는 코일의 성능을 고려하여 제어하지 않으므로, 기존 건물의 경우 코일이 열 교환을 할 수 있는 유량보다 더 많은 양이 공급되어 열 교환을 하지 않고 환수되는 열원이 발생하게 된다. 이는 코일의 공급 및 환수 온도차가 낮아지는 문제가 발생하지만, 에너지밸브의 경우 코일의 성능을 고려하여 열 교환이 가능한 유량보다 과잉으로 공급되지 않도록 설정 온도차를 유지하기 때문에 밸브 자체의 ‘Delta-T manager’ 기능을 통해 불필요한 열원에 대한 낭비가 없다.

 

또한 벨리모 클라우드 서비스와 결합함으로써 사용자는 언제, 어디에서나 냉난방 설비의 에너지 사용량에 대한 모든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으며 더욱 편리하게 설비 효율을 유지할 수 있다. 

 

벨리모는 1975년 스위스에서 설립된 회사로 HVAC 시스템을 위한 댐퍼구동기 및 밸브를 전문적으로 개발, 생산 및 판매를 하는 회사로, 전세계 70여개 국에 진출해 있다.

 

기계설비전시회 로고 사본.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