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일경 건축설비 기술학원 최일경 원장 「제13회 2019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수상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이슈

최일경 건축설비 기술학원 최일경 원장
「제13회 2019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수상

건축설비 업계 최다 기술사 배출, 심도 있는 커리큘럼으로 학습의 질 높여

                   홈피 6.최일경 수상 02.jpg

 

 

지난 4월 30일 개최된 ‘제13회 2019 대한민국 교육산업대상’에서 최일경 건축설비 기술학원 최일경 원장이 ‘기술계 학원 부문 대상’ 을 수상하였다. 

 

Q. 우선 교육대상을 수상하신 것에 대하여 축하드립니다. 수상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A. 이 분야에 저말고도 유능한 분들이 많은데 제가 수상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더욱 열심히 하라는 채찍질로 생각하고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     

 

Q. 최일경 건축설비 기술학원에 대하여 소개 부탁드립니다.

 

A. 최일경 건축설비 기술학원은 기술사를 공부하는 이들에게 차별화되고 전문화된 질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30여 년간 강의경험을 통해 터득한 노하우로 단기간에 마스터할 수 있도록 학습프로그램을 편성하여 업계최다 기술사 배출인 800여명의 합격생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논술 작성의 내용을 1:1 방식으로 개별 지도할 뿐만 아니라 시험 3~4주전 특강을 통해 영역별 요점정리, 실전대응 능력 및 예상문제 풀이를 진행하고, 본원의 수강생이면 2차 모의 인터뷰까지 책임 지도하는 시스템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강 시기는 기술사 시험 1~2주 전에 주로 진행하며, 평소 수업시간에 시간부족으로 설명하지 못했던 문제와 특히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문제 그리고 새로운 설비공법이나 신기술, 장래 적용될 내용 등 시험에 출제될 만한 예상문제를 선별하여 실시합니다. 

 

주관식 문제를 채점할 때는 핵심이 되는 key word 위주로 채점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답안 작성 시 key word를 중심으로 논리를 전개해 나가거나 내용을 서술해야 하고, 문제마다 정해진 시간이 있으므로 시간 안에 쓸 수 있는 내용으로 정리해야 하는 등 시험에 관련된 노하우를 수업하고 있습니다. 

 

또한 설비업계에서 실력을 공인받고 있는 기술사 강의경력 30년 최일경 원장의 핵심을 찌르는 명석한 강의와 일주일 1회(토요일)수강으로 완전 마스터할 수 있는 커리큘럼, 50여개 아이템별 실무와 이론을 접목시킨 심도 있는 학습과 기본 아이템, 과년도 문제 및 예상문제풀이를 통한 영역별 진단학습을 통해 학습의 질을 더욱 높이고 있습니다.

 

-----------------------------------------------------------------------------------------------------------------------------------   

 

 

Q.  앞으로의 포부에 대하여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A. 건축기계설비 공조분야에 필요한 기사 및 기술사를 취득하고자 하는 설비인들에게 조금이나마 길잡이 역할을 해드리는 것이 최일경 건축설비 기술학원 처음 설립부터의 취지이자 앞으로도 변치않을 목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