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마그네틱 베어링 방식을 적용한 ‘무급유 인버터 터보 칠러’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품신기술

LG전자, 마그네틱 베어링 방식을 적용한 ‘무급유 인버터 터보 칠러’ 출시

LG전자

마그네틱베어링방식을적용한‘무급유인버터터보칠러’출시

           

 

 

LG전자는기존제품에비해전기료, 무게, 소음등을모두  낮춘마그네틱베어링방식의‘무급유인버터터보칠러’를 출시했다고최근전했다.

 

LG전자는지난 3‘무급유(Oil Free) 인버터터보칠러’를가스베어링방식으로는세계최초로상용화한이어이번에는마그네틱베어링방식의‘무급유인버터터보칠러’도내놨다.

 

가스베어링방식은컴프레서내부의모터회전축을지탱하기위해기존까지사용하던윤활유대신냉매가스를사용하고마그네틱베어링방식은전류가만드는전자기력을사용한다.

이로써 LG전자는 100RT부터 900RT이르는무급유인버터터보칠러라인업을확보했다.

 

100~300RT 용량제품은가스베어링방식, 350~900RT대용량은마그네틱베어링방식을각각적용했다. 1RT 33크기의공간을냉방할있는용량이다. 마그네틱베어링방식은윤활유를사용하지않으면서컴프레서구조를보다단순화해기존제품대비무게는 29% 이상줄이고, 소음은 68데시벨(dB)까지낮췄다. 연간유지비도기존제품대비최대 27%까지줄였다.

 

신제품은 LG전자의빌딩에너지관리솔루션‘비컨(BECON: Building Energy Control)’과연동해건물의에너지사용량과실내쾌적도를자동예측해설비를효율적으로제어하고에너지를절감할있게해준다. 터보칠러는물을차갑게해서냉방을하는제품으로호텔, 병원, 학교대형건물은물론실내온도를정밀하게제어해야하는산업시설에적합하다.

 

 

LG전자박영수칠러BD담당은“차별화된설비기술 기자의 전체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