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프코(HARFKO) 2022] 금성풍력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회탐방

[하프코(HARFKO) 2022] 금성풍력

주차장환기 및 제연 겸용이 가능한 신제품 'Smoky Wall'과 국산화에 성공한 EC PLUG FAN 소개

22 하프코 금성풍력 01.JPG

 

22 하프코 금성풍력 02.JPG

 

22 하프코 금성풍력 04.JPG

 

금성풍력은 이번 전시회에 참가하여 주차장환기 및 제연 겸용이 가능한 신제품 'Smoky Wall'과 국산화에 성공한 EC PLUG FAN(PLENUM FAN)을 소개하였다.

 

'Smoky Wall'은 평상시 환기 및 화재시 제연 겸용으로 별도의 기계실 필요 없이 벽체에 부착할 수 있어 시공이 용이하며 공간 활용성을 높이고 시공비를 절감할 수 있다. 

 

국내 최초 300°C, 2시간 시험을 통과한 'Smoky Wall'은 고온에서도 장시간 운전이 가능하며, 모터직결 구동으로 부품을 단순화하여 유지보수가 간단하다. 또한 모듈화 설치가 가능하며 화재용 담파와 역풍방지용 담파를 설치할 수 있는 구조이다. 

 

이 제품은 지하주차장, 지하철 및 지하상가 등 지하 인원 밀집 공간에 필요한 제연설비 제품이며 화력발전소 등 열기 순환이 필요한 공간에도 사용된다. 특히 노즐 챔버에 따른 정밀시험 결과를 도출할 수 있으며, 공인시험기관 검증을 통한 신뢰성을 확보하였다.

 

'외기조화기용 송풍기'는 냄새나 분진, 습기 등에 민감한 건물(삼성전자 평택캠퍼스)에 주로 사용되는 장비로 커플링직결구동방식의 송풍기로 벨트 구동형에서 발생하는 벨트 분진으로부터 자유로우며, 인버터 제어 방식을 적용하여 회전수 가변제어가 가능하다.

 

필요에 따라 기능별 모듈을 분해/결합이 용이해야하는데, 금성풍력의 외기조화기 팬은 최대 12분할 볼트체결 구조로 제작되어 반입 및 반출 용이하다.

 

또한 기존 에어포일 송풍기를 일반 상업용 빌딩 및 건축물에서 요구하는 정압보다 높은 압력에 맞춰 개선한 제품으로 보다 높은 정압, 보다 많은 유량, 최적화된 효율로, 반도체, 디스플레이, 제약회사 등 클린룸 공정의 외기도입 공기조화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특히 AMCA에서 Air Performance(공력성능)와 FEG(효율)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송풍기의  최고전압효율 86% 달성하여 국내 외조기 팬 중에 최고효율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소개한 EC FAN은 후곡형 또는 익형날개에 EC 모터를 장착한 제품으로, 다양한 모드로 운전 및 감시가 가능하여 IOT 기술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데이터센터, 클린룸 공기조화기, 항온항습기 적용되며, 건축환기용인 인라인형으로도 적용 가능하며, 현재까지는 1.5/2.0/3.0KW 개발완료되어 제품 출시하였고, 5.5/7.5/11KW는 개발 후 2023년에 출시예정이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