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이비엠팝스트코리아 이근섭 대표이사] ,GreenIntelligence EC 기술로 팬·모터 시장 진두지휘(陣頭指揮)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이슈

[(주)이비엠팝스트코리아 이근섭 대표이사] ,
GreenIntelligence EC 기술로 팬·모터 시장 진두지휘(陣頭指揮)

- '친환경·고효율' 신제품 개발 통해 글로벌 시장 공략
- 데이터센터 시장에 주력이 될 신제품 'RadiPac 3'과 'Active PFC' 선보여

홈(주)이비엠팝스트코리아 대표 01.jpg
(주)이비엠팝스트코리아 이근섭 대표이사

 

 

경기도 고양시 KINTEX 제1전시장에서  10월 18일(화)부터 21일(금)까지 4일간 개최된 냉난방공조 전문전시회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22)’에 참가한 (주)이비엠팝스트코리아는 이번 전시회에서 팬·모터 관련 신제품을 선보였다. 본지는 (주)이비엠팝스트코리아 이근섭 대표이사를 만나 새롭게 출시된 신제품에 대하여 들어보았다.  

 

Q. (주)이비엠팝스트코리아에 대하여 소개해주세요

(주)이비엠팝스트코리아는 혁신적이고 뛰어난 효율의 GreenIntelligence EC 기술로 생산된 팬·모터의 전 세계시장을 리드하고 있는 독일 ebm-papst사의 한국지사 외투법인입니다. 

독일을 기반으로 각국에 29개 공장, 48개의 지사와 sales office를 운용함으로써 전 세계 시장을 담당할 유기적인 Global Channel을 구축하여, 보다 진보적인 기술 혁신뿐만 아니라, 급변하는 시장의 요구를 미리 준비해 가는 Global, Leading, High Tech, Customize 된 회사입니다. 

특히 팬·모터 분야의 글로벌 선두업체로써, 약 20,000개의 다양한 제품의 생산으로 사실상 모든 공조기술과 드라이브 엔지니어링 업무를 위한 이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ebm-papst는 매우 효율적인 EC 기술을 개발하는 선구자일 뿐만이 아니라, 디지털화의 가능성을 빠르게 인식하여, 최근에는 IoT와 디지털 네트워킹의 장점, 그리고 최대 에너지 효율성을 결합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한국지사인 ㈜이비엠팝스트코리아는 1997년 설립이래 꾸준한 성장을 해오고 있으며, 작년 매출 350억, 향후 3년 내 매출 500억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국내 산업분야는 IT/텔레콤, 냉장 냉동공조, 데이터센터, 보일러, 자동차, 일반 산업기계 등 다양한 분야에 ebm-papst의 팬을 공급하여 높은 market share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또한 ㈜이비엠팝스트코리아는 단순히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완벽한 기술 지원을 통하여 국내 수요자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전시회에서 선보인 신제품에 대하여 설명해주세요.

스크린샷 2022-11-01 오전 9.52.18.png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 참가한 부스 모습

 

스크린샷 2022-11-01 오전 9.52.26.png

 

러시아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 비용 상승으로 인해 공조시장에서는 고효율 제품이 많이 선택되고 있습니다. 특히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의 동향에서도 알 수 있듯이 국내 경쟁사들도 EC motor를 출시해서 고효율 성장 시대를 준비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ebm-papst의 EC motor는 이미 전 세계 시장에 고효율이 검증된 상태입니다. 

여기에 추가로 'RadiPac 3'이라는 3세대 EC 모터와 3세대 임펠러가 결합된 신제품을 선보 이면서 팬·모터 시장에서 최고의 효율로 시장을 선점하며 이끌어 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신제품인 RadiPac 3이 제공하는 중요한 지능형 기능인 '자동 공진 감지 기능'이 처음으로 표준에 포함되었습니다.

 

스크린샷 2022-11-01 오전 9.52.36.png

 

향후 ebm-papst의 주력 제품은 EC Radial 4kW 성능의 'Active PFC' 제품일 것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Motor driver에 Active PFC가 4kW급에 적용된 사례는 ebm-papst가 최초입니다. 데이터 센터 CRAC(computer room Air conditioning) Unit에 주로 사용될 'Active PFC' 제품은 데이터센터 시장에서 주력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다른 주력상품이 될 'AxiEco' 제품은 사이즈 910까지 라인업이 되어있는 상태 이며, 최대 정압 약 500Pa까지 가능한 Axial fan입니다. 특히 내구성이 뛰어나며, 효율성이 높고, 낮은 소음 수준 및 운영 경제성으로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에 탁월한 솔루션입니다. 특히 높은 압력에서도 고효 율로 작동이 가능하며, 결빙, 소음, 에너지 손실 등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이 밖에 Radial impeller의 재질이 Composit(강화플라스틱)과 Steel로 구성된 신제품 'RadiCal 3'도 앞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Q. 앞으로의 사업 방향에 대하여..

 

홈.(주)이비엠팝스트코리아 대표 02.jpg
제16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 참가한 이근섭 대표이사

 

ebm-papst는 장기적인 미래 성공 전략을 위하여, 최근 'making the future together' 프로그램을 시작했습니다. 

이를 통해 우리는 더 성장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고, 조직의 글로벌 네트워크 조정의 가속화, 현재의 비즈니스 영역 강화, 글로벌 프로세스 표준화, 공통의 시스템 환경 기반 조성 등을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고효율 제품을 앞장세워 시장을 적극적으로 선도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