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계설비협회] 기계설비유지관리자 현장 실무 동영상 게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시회탐방

[대한기계설비협회] 기계설비유지관리자 현장 실무 동영상 게시

스크린샷 2022-08-12 오전 9.56.39.png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회장 정달홍)는 기계설비 유지관리 현장의 요청에 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유지관리 계획서 등 각종 업무내용을 자세히 안내한 동영상을 협회 홈페이지에 게시했다고 최근 전했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는 기계설비법 시행에 따라 선임된 기계설비유지관리자의 직무능력 향상과 원활한 업무수행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자격증 및 직무교육 서비스를 실시했으며, 지난 3월에는 국토교통부 승인을 받아‘기계설비 유지관리 및 성능점검 계획 표준안’을 배포한 바 있다. 또한 유지관리자의 현장 실무교육 강화를 위해 실무교육 교재 및 교육 동영상을 지속적으로 제작하여 유지관리자의 업무 이해도를 높이고 있다. 그러나 처음 시행된 만큼 현장에서 문의가 많아 이를 자세히 안내한 동영상을 따로 제작,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유지관리자의 업무수행을 돕고 있다. 

 

동영상에는 △유지관리 계획서의 목적 및 법적근거 △유지관리계획서 작성방법 △유지관리계획서 적용범위 및 업무내용 등을 담고 있다. 이 영상을 통해 지난해부터 선임된 기계설비유지관리자의 유지관리 및 성능점검 계획은 물론 안전조치에 관한 대책 수립 등 업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기계설비유지관리자 선임교육을 수료한 자는 기계설비협회 홈페이지 내 온라인 경력신고시스템에 접속한 후 자격증 및 직무교육 코너에서‘탐색’을 클릭하여‘계획서’메뉴를 선택하면‘유지관리 계획서 작성 방법’등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관계자는“기계설비유지관리 업무가 지난해 처음 시행된 만큼 유지관리 업무에 어려움이 많을 것으로 예상돼 현장 실무교육 동영상을 제작했다. 교육 영상을 통해 유지관리자들의 업무수행에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는 기계설비의 안전 및 효율적인 관리를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컨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