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 ‘제7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 ‘제7회 기계설비의 날 기념식’ 성황리 개최

- ‘2022년 기계설비산업, 새로운 도약과 상생의 시대를 열다’ 슬로건 아래 화합과 단결 다져..

홈피.7회 기계설비의 날  메인.JPG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회장 강용태)는 7월 21일 서울 역삼동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2022년 기계설비산업, 새로운 도약과 상생의 시대를 열다’ 슬로건을 주제로 ‘제7회 기계설비의날 기념식’을 개최하였다.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한국과학기술단체총연합회가 후원한 ‘제7회 기계설비의날 기념식’에는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이 참석하였으며, 국민의힘 김상훈 의원, 국민의힘 박덕흠 위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냈다. 또한 대한설비공학회 강용태 회장,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 정달홍 회장, 한국설비기술협회 김철영 회장,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 강성희 회장, 대한설비설계협회 변운섭 회장이 참석하여 기계설비인들을 격려하였다.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은 축사를 통해 “탄소 중립 시대에  에너지 제로부터 에너지 플러스 건축물들을 만들고, 시설도 유지하기 위한 에너지 관련 기계설비의 수요는 굉장히 넓다.”라며, “앞으로의 삶의 질과 우리가 생활하는 공간의 기능, 효율을 높일 수 있는 제도 개선, 인센티브 등의 방법으로 국회와 함께 힘을 합쳐 기계설비인들이 세계 최고의 공간과 인프라를 만드는데 주역이 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홈피.7회 기계설비의 날  원희룡 장관.JPG
<국토교통부 원희룡 장관>

 

 

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 강용태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오늘 기계설비분야의 4개의 미래 핵심키워드는 첫째 신재생에너지원의 다양화, 둘째 제로에너지를 넘어 미래를 대비하는 플러스 에너지 빌딩, 셋째 BEMS 그리고 마지막으로 환기이다.”라고 미래 기계설비분야가 나아갈 길을 제시했다. 또한 “현재 기계설비법이 시행 중에 있으나 아직 전문인력이 충분히 수급되지 않은 실정이다. 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 회장으로서 기계설비 전문인력과 후속세대를 위한 저변 확대에 힘쓰고 산업과 학문이 함께 발전하는 설비중심사회를 만들기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홈피.7회 기계설비의 날 강용태 회장.JPG
<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 강용태 회장>

 

기념식에서는 기계설비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한 (주)신일이엔씨 윤석진 대표가 대통령표창을, (주)센추리 조용훈 상무가 국무총리표창을, (주)삼양발브종합메이커 양경삼 대표이사, (주)삼화에이스 김은기 사장을 비롯한 22명의 기계설비인에게 국토교통부장관 장관표창을 수여하였다.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조용훈 상무는 (주)센추리에 30년간 몸담으며 제품·설비 국산화 및 고효율화를 선도하고 해외 시장 진출을 적극 추진해 냉난방공조산업 발전과 국제 위상 제고에 공헌했다. 세계 최고 수준의 고효율 터보 냉동기 및 공조 장비 국산화를 통해 한국 냉난방공조 기기의 국제 위상 제고에 기여했으며, 아랍에미레이트 바라카 원전용 냉동기 및 공조 장비, 중국 산먼·하이양 원전용 냉동기 및 공조 장비 등 국산화 장비의 대규모 해외 수출을 주도했다. 더불어 다수의 국책과제 수행 시 총괄책임자로서 신기술·설비 개발에 일조했으며 275억 원 규모 수입대체 효과를 창출한 대형 터보 히트펌프 및 고효율 무급유식 터보냉동기 개발로 무역 역조 개선과 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했다. 이외도 지열 히트펌프 개발, 태양광 발전소 건립 등 신재생에너지 사업을 추진해 에너지 자원 보존에 적극 나서는 동시에 밀폐형 미세먼지 청정 쉼터(Smart Clean Air Shelter), PM 1.0 공기청정기 등 설비 및 제품 개발을 추진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정부 시책에 부응하고 국민 생활환경 개선에도 이바지했다.

(주)센추리 조용훈 상무는 “냉난방공조산업 발전을 위해 몸담았던 30년간의 노력이 과분한 수상으로 이어져 영광이다. 신기술 및 설비 개발뿐 아니라 기술 인력 양성 등 맡은 바 위치에서 국가 산업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홈피.센추리 조용훈 상무.jpg
<국무총리상 수상한 (주)센추리 조용훈 상무 >

 

국토교통부장관 장관표창은 (주)삼우엠이피컨설턴트 강화영 실장, 하지기계(주) 구인회 대표이사, LG전자 권민호 실장, 신성엔지니어링 김기수 부장, 대림대학교 소방안전설비과 김동우 교수, 중앙대학교 에너지시스템공학부 김민성 교수, (주)라마이엔지 김상학 대표이사, (주)성지기업 김성익 대표이사, (주)삼화에이스 김은기 사장, (주)케이엘엔지니어링 김종환 대표이사, (주)삼우종합건축사사무소 김주석 소장, 성균관대학교 김태성 기계공학부 교부, 현대건설(주) 남택중 책임매니저, 국방시설본부 박형준 주무관, (주)청우이엔지 서윤선 대표이사, (주)삼양발브종합메이커 양경삼 대표이사, 우원엠앤이 이송우 부사장, 대성마리프 이재국 부사장, 부산고등법원 이재진 시설과장, 한길이앤씨 임준순 대표, 한국가스공사 신성장사업처 냉방사업부 정상훈 부장, 세종대학교 정재동 기계공학과 교수, 현대건설(주) 정홍구 팀장, 귀뚜라미범양냉방 조윤진 부장이 수상하였다.

또한 대한설비공학회 박종일 전임회장에게 공로패를, 신우공조(주) 박종찬 대표이사, 경민대학교 도시공간건축과 심윤희 교수, 고려엠지(주) 윤주영 대표, (주)하나지엔씨 정원호 사장, 남성기전(주) 최전남 대표에게 포상패를, 우정사업본부 김현우우정사업조달센터 주무관, 서울시 구의아리수정수센터 문인기 소장, 서울주택도시공사 허원 처장에게 감사패를 수여했다.

 

홈피.7회 기계설비의 날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01.jpg
<국토교통부장관 장관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홈피.7회 기계설비의 날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 02.JPG
<국토교통부장관 장관표창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홈피.7회 기계설비의 날  박종일 공로패.jpg
<공로패 수상한 대한설비공학회 박종일 전임회장 >

 

홈피.7회 기계설비의 날  포상패, 감사패.JPG
<포상패, 감사패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대한기계설비단체총연합회는 대한설비공학회(회장 강용태), 대한기계설비건설협회(회장 정달홍), 한국설비기술협회(회장 김철영),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회장 강성희), 대한설비설계협회  (회장 변운섭) 단체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