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벨리모서울, ‘클라우드 기능이 포함된 IoT 에너지밸브 4.0’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벨리모서울, ‘클라우드 기능이 포함된 IoT 에너지밸브 4.0’ 소개

홈22.기계설비 벨리모 02.JPG

 

벨리모서울은 국내 유일 기계설비 종합 전시회인 제7회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 2022)’에 참가하여 ‘클라우드 기능이 포함된 IoT 에너지밸브 4.0’과 개정된 건축법을 만족시키는 ‘방화댐퍼 및 전용 관리시스템’에 대하여 전시하고 소개하였다.

 

홈22.기계설비 벨리모 03.JPG

 

‘클라우드 기능이 포함된 IoT 에너지밸브 4.0’은 기존 에너지밸브가 가지고 있는 코일의 성능을 분석한 에너지 절감 기능, 정확한 실내온도 제어가 가능한 열량제어 및 차압변동성에 따른 과유량 방지 기능 외에 새롭게 POE(Power of Ethernet) 방식이라고 해서 통신과 전원을 하나의 케이블로 공급하는 기능과  유럽에서 요금부과로 사용될 수 있는 메터의 표준 기준인 MID 인증을 제어 밸브 중에 최초로 획득하였으며, 사용자 편의성 증대를 위한 NFC 기능이 추가되었다. 

 

2012년 이후 국내의 대규모 현장에 에너지밸브가 적용되어 실제 에너지 사용량이 절감된 국내 사례 등을 별도의 세미나를 통해 발표하고, 이번 전시부스에서도 관련 데이터를 보여주며 방문자의 이해를 높이는데 중점을 두었다.

 

벨리모서울은 감지기 연동형 방화댐퍼 및 이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신뢰성 있게 제어할 수 있는 방화댐퍼 전용 관리시스템(FDMS)을 소개하였다. 이 시스템은 덕트 내 지능형 연감지기에 의해 연기 감지 시 방화댐퍼를 차단하여 연기 및 화염의 확산을 방지하고 방화댐퍼의 성능 인정 제도를  만족하는 품질 인정 제품이다. 

 

홈22.기계설비 벨리모 01.JPG

 

또한 지능형 연감지기를 통한 댐퍼 및 연감지기와 관련한 모든 데이터를 통신(modbus 485)으로 제공하며, 이 시스템의 적용으로 개정된 건축법을 만족시킬 뿐 아니라 사용자가 쉽고 효과적으로 전체 방화댐퍼에 대한 제어 및 관리가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