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정우카프링, 경제적인 파이프 연결용 커플링과 누설 보수용 클램프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 정우카프링, 경제적인 파이프 연결용 커플링과 누설 보수용 클램프 소개

홈22.기계설비 정우카프링 01.JPG

 

정우카프링(대표: 유인태)은 국내 유일 기계설비 종합 전시회인 제7회 ’2022 대한민국 기계설비전시회(HVAC KOREA 2022)’에 참가하여 설치가 빠르고 간편하며 경제적인 파이프 연결용 커플링과 누설 보수용 클램프를 소개하였다.

 

파이프 연결용 커플링 중 그립 타입(실용신안)은 커플링 내부의 그립링이 파이프를 잡아주는 내탈관 조인트로써 용접, 플랜지, 그루브조인트 등을 대체할 수 있으며, 슬립 타입은 배관 내외부 환경적 요인으로 파이프가 수축 및 팽창하는 것을 허용하는 플렉시블 조인트 역할을 한다.

 

홈22.기계설비 정우카프링 02.JPG

 

홈22.기계설비 정우카프링 03.JPG

 

누설 보수용 클램프는 직관 보수용으로 힌지 타입, 양쪽잠금 타입 등이 있는데, 이 중, 볼트를 회전시켜 체결하는 볼트 회전식 힌지 타입(한국, 일본, 중국 특허)은 실제 현장에서 기존의 볼트 삽입식 제품에 아쉬움을 느끼던 실사용자 관람객들의 감탄과 찬사를 이끌어냈다. 또한 엘보 보수용 클램프(실용신안)와 소켓 연결부 보수용 클램프도 많은 관심을 받았다. 자사 제품은 위생안전기준 KC인증과 수도용제품 적합인증을 모두 획득하였으며, 국내 수도배관에 사용할 수 있는 유일한 파이프 커플링 및 보수용 클램프이다. 

 

정우카프링 관계자는 "파이프 커플링은 시간 단축, 비용 절감, 화재사고 제로, 범용성 등의 장점이 있어 그 적용 범위가 점차 확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엘보나 티는 호형으로 만곡되어 있고 직선부가 짧아서 이를 직관과 연결하는 데에는 기존의 전통적인 배관 공법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죠. 당사는 아무런 전(前)처리 작업 없이 직관과 피팅류를 직접 연결할 수 있는 피팅류 연결용 커플링(한국, 일본 특허)을 세계 최초로 개발하였습니다. 역시 세계 최초로 개발한 엘보 보수용 클램프도 지난 20여 년간 고객 여러분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으며, 이  외에도 볼트 회전식 보수용 클램프, 소켓 보수용 클램프 등 배관인들의 애로사항을 해소하는 제품을 개발, 출시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라며, "현재 세계 40여 개국에 수출 중이며, 특히 제품의 품질에 대하여 까다롭기로 유명한 일본 시장에서 일본 제품에 이어 2위로 선전하고 있는 자사 제품이 국내 시장에서도 더 많은 사랑을 받기를 희망합니다."라고 말했다. 

 

"수많은 '최초’, '유일' 등의 수식어가 붙는 정우카프링이 피팅류 연결용, 엘보 보수용 등에 이어 이제 또 어떤신제품으로 전세계 설비 및 배관인들을 놀라게 할지 기대와 응원으로 지켜봐 주십시오."라고 관계자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