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설비기술협회] 김철영 (주)유천써모텍 대표이사 제28기 회장 연임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설비뉴스

[한국설비기술협회] 김철영 (주)유천써모텍 대표이사 제28기 회장 연임

(홈피)김철영 대표 .jpg
<한국설비기술협회 제28기 김철영 회장 >

 

 

한국설비기술협회는 지난달 23일 한국엔지니어링협회 회관에서 ‘2021년 정기 대의원회’를 개최하여 김철영 현 회장을 제28기 회장으로 선출하였다. 임기는 2022년 1월부터 2023년 12월까지 이다.

 

김철영 회장은 당선 인사말에서 “2년 전에 제27기 회장으로 선출되어 그간 협회 발전을 위해 열심히 일했다지만 코로나 상황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많은 어려움이 있었고, 활동이 제한적이었습니다”라며, “이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한국설비기술협회 회원들과 더욱 소통하고 회원 여러분들이 직면한 어려움을 같이 고민하면서 지난 54여 년간 전임회장님들과 여러 선배님, 그리고 회원님들의 노력으로 이룩하신 한국설비기술협회를 더욱 발전시키도록 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김철영 회장은 지열원 히트펌프, 스마트 공조기 등 제품을 생산하는 신재생에너지 전문기업인 (주)유천써모텍 대표이사로서 국토교통부 장관상, 조달청장 표창장, 경상북도 지방경창청장 감사장을 받은 바 있다. (주)유천써모텍은 국내 최초로 고온수 생산이 가능한 히트펌프시스템을 개발해 신재생설비 및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인증을 획득하였고, 신기술인증과 녹색기술인증을 획득하여 기술력을 인정받아, 지열 뿐만아니라 에너지 전문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