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포스] ‘Alsense™ ‘IoT 푸드 리테일 서비스 새롭게 선보여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설비기술 목차

[댄포스] ‘Alsense™ ‘IoT 푸드 리테일 서비스 새롭게 선보여

- 철저한 보안 기능 갖춘 클라우드 플랫폼
- 매장 운영의 효율성 높여

alsense-press-release copy.jpg
<댄포스가 새롭게 선보인 Microsoft Azure를 기반으로 하는 ‘Alsense™ ‘IoT 푸드 리테일 서비스>

 

 

댄포스(한국 대표이사 김성엽)가 Microsoft Azure를 기반으로 하는 ‘Alsense™ ‘IoT 푸드 리테일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전했다. 

 

댄포스는 푸드 리테일 운영 관리를 위한 보다 지속 가능하고 확장 가능하며 철저한 보안 기능을 가진 클라우드 기반 포털 서비스를 개선했다. 기존 Danfoss Enterprise Services (DES)로 알려진 서비스에서 개선된 Alsense™는 새로운 수준의 효율성을 제공하도록 최적화되었다. 매장관리자는 Alsense를 통해 순 에너지 소비를 최대 30%까지 줄이고 비용을 절감하며 음식물 손실을 줄일 수 있다.

 

댄포스 Climate Solutions 사업부 Stephane Nassau 글로벌 영업 수석 부사장은 “푸드 리테일 서비스 고객에게 최신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클라우드 기능을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다. 추가된 이점을 통해 개별 장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알람에 따른 대응조치를 수행하며, 에너지 소비를 줄이는 것이 훨씬 쉬워져 전반적인 운영 비용을 절감하고 장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라며, “이는 기존의 운영방식 보다 더 효율적이고 경제적으로 유지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클라우드 솔루션입니다”라고 덧붙였다.


모든 서비스가 하나의 허브에 통합되어 원활한 사용자 경험은 물론 다음과 같은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실행 가능한 통찰력으로 복잡한 대시보드 대신 Alsense는 발생하고 있는 현상과 관련이 있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통찰력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신속하게 시정 조치를 취하고 식품과 에너지 낭비를 크게 줄일 수 있다.

보안 및 가용성 향상으로 다른 지역으로의 서비스 적용 확장이 쉽고, 고객의 요구에 맞은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새로운 VPN 구조를 통해 보안은 강화하였다.

성능과 안정성 향상으로 Microsoft Azure의 새로운 서비스 플랫폼은 보다 원활한 서비스 운영, 알람에 대한 신속한 대응, 불필요한 알람을 줄이고 장치 가동 시간을 높인다.

2주마다 Alsense의 기능이 업데이트되고 적용되며, 이를 통해 실시간 피드백을 기반으로 향상된 기능을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제공한다.

모바일 기기, 태블릿 또는 데스크톱 등 어디에서든 사용자는 원활하고 반응이 빠른 포털을 경험할 수 있다. 따라서 사무실 또는 이동 중에 필요한 정보에 대한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이 향상되었다.


업데이트된 Alsense 플랫폼을 통해 고객은 두 개의 주목할 만한 기업의 결합된 전문지식을 신뢰할 수 있다. 댄포스는 80년 이상의 엔지니어링 및 장비설계, 운영의 경험을 Microsoft Azure가 지원하는 새로운 플랫폼을 통해 지원되는 클라우드 기반 서비스에 제공한다. Microsoft는 고객이 디지털 툴에서 기대하는 신뢰할 수 있는 보안, 확장성 및 지속 가능성을 갖추고 있다. 

 

댄포스와 Microsoft는 2019년 10월에 파트너십을 발표했다. 새로운 Alsense 플랫폼은 이번 IoT 협업에서 나온 많은 솔루션 중 첫 번째 플랫폼이다. Microsoft의 EMEA 리테일 및 소비재 리드 Nina Lund는 "Alsense와 함께 댄포스는 운영 비용 및 에너지 절약을 줄이는 IoT 플랫폼을 통해 푸드 리테일 산업의 기기 다양성과 연결 문제를 이해하고 해결하며, 실질적인 이점을 제공하는 능력을 입증했습니다. 이것이 바로 기업이 현명한 기술 사용을 통해 지속 가능성을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방법입니다."라고 말했다. 


댄포스 냉동공조 사업부 헤드 박종구 매니저는 “댄포스는 2005년도부터 매장 모니터링 솔루션을 제공해 왔습니다. 2020년 말 기준 유럽, 미국을 중심으로 글로벌 14만 개 이상의 푸드 리테일 매장에서 사용되고 있으며, 작년 하반기부터 기존 푸드 리테일 고객을 Alsense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전환하고 있습니다.”라며, “댄포스는 또한 푸드 리테일뿐만 아니라 음료 자판기, 냉동창고 사업주용 클라우드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확장성이 높고 다양한 냉동공조 분야에 적용이 가능하며, 한국 내 런칭을 준비하고 있습니다”라고 전했다.


기존 DES 고객은 현재 플랫폼의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Alsense의 부가 가치를 경험할 수 있으며, 신규 고객은 영업 담당자에게 문의하여 필요한 니즈에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탐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