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런포스] 에너지 효율, 성능 측면에서 대폭 개선한 '차세대 대형 CR펌프'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런포스] 에너지 효율, 성능 측면에서 대폭 개선한
'차세대 대형 CR펌프' 출시

- 기존 그런포스 모델 대비 최대 10%까지 효율 개선
- 전체 펌프의 90%에 해당되는 부품에 10,000번 이상의 최첨단 시뮬레이션 진행

홈피.그런포스 차세대 대형 CR185 펌프 copy.jpg
< 그런포스 신제품 '차세대 대형 CR185 펌프' >

 

펌프 전문업체인 그런포스는 지난 2018년 출시된 대형 CR 펌프군인 CR 95, CR 125, CR155에 이어, 2020년 12월에 에너지 효율, 성능 측면에서 대폭 개선한 CR185 펌프를 국내 시장에 신규 출시했다고 전했다. 

 

그런포스는 1972년 세계 최초로 입형 다단 펌프 CR을 개발한 후, 전 세계 수많은 고층 건물과 주요 산업시설에 350만 대 이상의 펌프를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 증진과 급수 품질 개선, 에너지 절감에 기여하고 있다. 

 

신제품 'CR185 펌프'는 효율 대폭 개선을 통한 에너지 비용 절감이 뛰어나다. 펌프의 생애 비용을 따지면 초기 투자비용은 7%를 차지하고 유지보수 비용이 3%가량, 나머지 90%가 운전 비용, 즉 에너지 비용이다. 그런포스는 고객의 에너지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신제품 개발 시 효율을 집중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신규 CR185 펌프는 임펠러, 가이드 베인, 슬리브, 유입구, 토출구 등 모든 구성요소의 최적 설계를 통해, 기존 그런포스 모델 대비 최대 10%까지 효율을 개선하였다. 또한, 유량 및 양정의 대폭 확장을 통해 큰 산업단지나 초고층 빌딩에서도 대용량 수처리 및 급수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이 가능해지게 되는 것이다. 이로써 기존보다 적은 수의 펌프만으로도 안정적인 펌프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게 됨으로써 효율적인 시스템 운영이 가능하다. 

 

'CR185 펌프'는 설계 검증을 위해 전체 펌프의 90%에 해당되는 부품에 10,000번 이상의 최첨단 시뮬레이션을 진행하였다. 또한 소재, 생산 설비 등 모든 측면에 걸쳐 최첨단 기술이 적용되어 기존 모델에 비해 뛰어난 내구성을 자랑한다. 특히 이번에는 내압 테스트, 부식 테스트, 고온 테스트, 진동 테스트, 포장 및 운송 테스트 등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하고 실제 현장에 설치 및 운영을 통해 성능을 철저하게 확인하였다. 


그런포스는 기존 CR펌프의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그 성능을 큰 폭으로 개선하기 위해 오는 2021년 하반기에 CR 215, 255 제품군을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그런포스 CR 255은 50Hz 전원에서 정격 255m³/h가량의 유량을 가지며 우리나라에서 사용하는 60Hz 전원에서는 정격 유량 약 310m³/h, 최대 유량 340m³/h의 성능을 갖출 예정이다. 그런포스의 고압 제품군의 출시가 완료되면 약 400m의 최대 양정을 가지는 고압, 대용량 제품군이 완성된다. 즉 펌프 한 대로 약 1만 명이 사는 마을의 급수를 해결할 수 있고 펌프 한 대의 최대 압력으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높이 (381m)의 물기둥을 세울 수 있다.

 

한국그런포스펌프㈜는 덴마크에 위치한 세계 최대의 펌프 및 펌프 시스템 제조 기업인 그런포스 그룹의 한국현지법인으로 1990년에 설립되어, 상업용 빌딩, 다양한 산업분야의 공장 및 수처리 사업장에 고효율 펌프 및 펌프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