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제논 이병기 대표이사] 레드오션인 펌프 및 유관 산업시장에서 펌프산업관련 중국 전문 토탈 솔루션 업체로 도약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업이슈

[(주)제논 이병기 대표이사]
레드오션인 펌프 및 유관 산업시장에서
펌프산업관련 중국 전문 토탈 솔루션 업체로 도약

- 사업 파트너인 ‘제논유니온’와 사업 프레임 함께 사용해 사업 시너지 증대


홈피. 제논 대표이사(20.09).jpg
<(주)제논 이병기 대표이사>

 

Q 1. 회사 소개 부탁드립니다.


2016년 9월에 설립된 (주)제논은 부스타 펌프에 소요되는 전동기, 압력탱크, 밸브류 등을 중국으로부터 수입하여 국내 펌프 제조사 및 (주)제논의 사업 파트너인 제논유니온에게 공급하고 있습니다. 대표자인 저 또한 펌프산업에 21년 종사하고 있으며, 그동안 유수한 펌프업체들에서 근무하며 경력을 쌓았으며, 국내외 영업 특히 중국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어서 산업의 전후 관계의 생리를 누구  보다도 잘 알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제논’은 Xe, 원자기호 54번 화학원소이며 무취, 무색, 비활성 기체이나 레이저용 램프나 우주선   이온 추진장치의 추진체, 원자로의 가장 중요한 중성자 흡수체로 사용되는 중요한 원소입니다. (주)제논은 자체의 존재보다는 같이 사업하시는 업체분들과 함께 사업 추진체의 중심 요소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주)제논의 사업방향에 뜻을 같이 하는 업체분들을 모시고 지역별 사업 파트너분들을 제논유니온으로 명칭합니다. 주요 상품들의 수입 개발 및 판매는 (주)제논이 하지만 다른 유통 대리점과의 차별점은 본사가 제논유니온 식구들의 사업 아이디어를 공유하면서 매년 신규 제품을 선정하여, 양방향 상호작용을 통해 함께 사업 검토를 하는 점과 수입부터 유통부분의 수입금액 및 판매금액을 서로 공유하여 상생을 목적으로 하고 있는 점이 다른 일반 유통대리점과 차별화된 장점입니다. 

과거 개별적인 사업능력에 따라 해외의 제품 및 개발 품목을 수입하고 유통하였던 사업을 제논유니온이라는 사업 프레임을 함께 사용하여 개별 사업체의 능력을 모아 사업 시너지 증대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즉, (주)제논은 아이템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펌프시장의 사업프레임을 만들어 능력 발휘를 할 수 있는 업체 분들을 초대하여 그들의 능력을 공유하는 사업입니다.

 

홈피.제논1.jpg

 

Q 2.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펌프 및 유관산업 시장은 어떠한가요?

펌프 유관산업의 가장 큰 영향 산업으로 건설 산업의 경기지수에 의하면 2분기 회복 조짐을 보이고 있으나 이는 지연되었던 사업 추진으로 보는 견해가 많아 좀 더 확연한 산업의 현황은 4분기가   되어야 알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벌써 레저 산업과 요식업 부분은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은 대중매체를 통해 모두 알고 있습니다만 코로나19 백신이 나오는 연말까지는 혼돈의 시기를 겪을 수 밖에 없는 현실입니다. 더욱이 한국 펌프 유관산업의 제품군이 대부분 중국 제조업체들을 통해 원가 절감을 하고 있었기에 중국의 산업 악화는 한국에도 그 영향이 커졌습니다. 한 예로 현재 펌프 유관 제조업체가 많은 온주 지역 경우 산업경기 감소, 매출 감소, 직원 감소, 생산 지연, 생산 원가 상승과 교통망 및 수출항의 정체 등 악순환으로 작년대비 10~15일 추가 납품 지연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그나마 다행인건 중국 경제성장률이 2분기에 상승세인 것과 꾸준히 산업 생산(공업 증가치)이 증가하고 있는 것입니다. 

홈피.제논 111.jpg

 

 

Q 3. (주)제논이 취급하는 제품은 어떠한 기능을 중점을 두고 선정하시나요?

유관산업은 펌프산업으로 볼 수 있는데, 기반 산업으로 가장 크게 중점을 두고 있는 제품은 고효율  제품으로 (주)제논의 현재 취급 제품군은 펌프 악세사리류로 급수 관련 자재들은 KC 위생인증이 필수입니다. 막연히 중국 제품 수입을 통해 저가시장 공략이 아닌 국가 인증을 획득한 제품이어야 고객들도  구매하고 사용합니다. 중국의 펌프 제조업체는 3만개로 국내 펌프 제조업체 60배이며, 유관 산업분야 또한 광대합니다. 수많은 제조업체들 중에 특히 수처리관련 기술과 품질이 안정된 제품 및 업체들을  골라 제논유니온, 사업 파트너에게 공급하고자 합니다.


Q4. (주)제논이 눈여겨 보고있는 제품군이 있으시다면?

물산업 분야는 사용 전 수처리 및 급수시설과 사용 후 폐수처리 분야가 있습니다. 공히 모든 자재의   센서화, 모니터링화가 되어 사용자 및 관리자 모두를 만족하는 제품이 필요합니다. 이런 제품을 (주)제논이 관심을 가지고 사업 추진하는 제품군입니다. 한 예를 들면 오토스트레이너를 관심있게 보고 있습니다. 통상 급수장비의 흡입단에 와이 스트레이너를 통한 단순 이물질제거를 자동 스트레이너(독일, 국제 특허)를 통해 이물질을 자동 배출하며 모니터링도 가능한 제품입니다. 자세한 제품 소개는 (주)제논 홈페이지( https://xenonkorea.co.k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피.제논 2222.jpg

Q 5. 앞으로의 목표와 비전에 대하여 말씀해주세요. 각오도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아직까지 국내에는 펌프산업관련 중국 전문 토탈 솔루션 업체가 없습니다. 

단순히 제품을 수입하여 판매 유통 단계를 벗어나 엔지니어링 및 유관 설비도 같이 공급하고 구매자의 필요한 부분을 같이 나누는 사업체가 없습니다. (주)제논은 레드오션인 펌프 및 유관 산업시장에서 각자의 능력이 아닌 서로의 능력을 모아 시너지가 생기도록 도와드리는 사업을 추진합니다. (주)제논의 사업 파트너인 제논유니온은 유통뿐만 아니라 제조를 하시는 분들도 참여가 가능합니다. 2030년, 매출 200억원이라는  목표가 (주)제논만의 힘으로 도달하는 것이 아니라 많은 제논유니온 분들이 함께 만들어주셔야 가능한 것입니다. 이를 위해 우선 대표자인 저부터 펌프 관련 시장에 대하여 많은 연구 및 시장조사를 통하여 국내의 현장에 최적화된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